[세계로컬핫뉴스] 순천대 동물자원과학과 양철주 교수, 축산물품질평가원 감사패 받아

- 동물자원과학과 양철주 교수가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감사패 -
손권일 기자
news@thesegye.com | 2021-01-06 17:56:54
[순천=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

순천대학교 (총장 고영진) 동물자원과학과 양철주 교수가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 장승진)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물품질평가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축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특히 스마트팜 정보와 이력정보 연계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한 공로로 지난 12월 21일 양철주 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축산물 품질·유통 전문기관으로 1989년 설립된 이래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계란·오리고기 등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등급판정업무와 생산에서 소비까지 모든 단계를 관리하는 축산물 이력제사업, 축산물의 유통경로와 시장가격을 조사하는 축산물 유통정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양철주 교수 연구팀은 ‘스마트팜 빅데이터 기반 양돈생산성 향상을 위한 예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를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추진한 바가 있고, 1세대 스마트팜 ‘센싱정보 기반 돈사환경 미세조절 기술 및 돼지 성장예측 모델 개발’과제의 주관연구기관으로 수행한 바 있다. 

 

순천대 양철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스마트팜은 축산업을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이며, 관련 산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